미증시종목

Mastercard 로고 찍힌 신용카드도 한 장 가지고 계시죠? (MasterCard, MA, NYS)

연구소장 스티븐 2024. 9. 12. 10:50

VISA와 더불어 디지털 경제산업에 대표적인 회사 중 하나가 마스터카드이다. 이번 포스팅에서 마스터카드의 사업과 매출,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.

 

목차

     

     

    Mastercad 회사는?

    Mastercard 로고가 찍힌 결제카드도 다 한 장씩은 가지고 있지 않을까?

     

     Visa와 더불어 글로벌 지불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이 MasterCard이다. 해외에 나가면 Visa 아니면 Mastercard로고가 붙은 신용카드를 챙기는 것은 필수다. 이 회사 또한 너무나 잘 알려진 회사라서 모르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이다. 이 회사 또한 이 시장에서 얼마나 사업을 잘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.

     

     1966년 창립된 Mastercard는 전 세계 소비자, 금융기관, 정부,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하여 전자 지불방식을 사용하도록 하는 글로벌 지출 산업의 선두 주자 중 하나이다.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서 150개 이상의 통화와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거래가 가능하며, 전 세계은행 계좌 사용자의 95% 이상에 도달할 수 있다.

     

     23년에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멀티 토큰 네트워크도 출시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 23년 한 해 총 달러 거래금액이 약 9조 달러 (1경 2천조)이며, 카드 수가 약 29억 장이 넘는다. 글로벌 기업다운 거래량과 카드 수인 듯하다. 국내 카드기업의 실적에 대해 알아보지 않았지만, 국내를 대표하는 카드사인 삼성카드나 현대카드와의 비교를 하기가 좀 그럴듯하다.. 아무튼 미증시에 대표하는 기업들의 실적은 어마어마하다.

     

    매출 및 주가

     

     매출구성은 결제관련된 매출이고, 매출 지역은 미국보다는 글로벌 매출이 2배 이상 많다. 이전에 포스팅한 Visa와 비교한다면 미국 내 매출은 Visa에 비해 떨어지지만 글로벌 매출에서는 대등한 수준이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2020년에 코로나 때문인지 잠시 역성장을 했지만, 19년부터 23년까지 약 80억$의 매출이 증가하며 어마어마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. 저렇게 규모가 큰 기업이 성장을 저렇게까지 할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이다. 이미 210개 국가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데 앞으로도 성장이 지속될 수 있는지 궁금하다. 이미 Visa와 함께 세계를 다 장악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더 갈 수 있는 시장이 많이 남아있을까?

     

     결제사업은 정말 많이도 남는 사업이다. 23년 당기순익이 44.5%로 약 112억% (약 15조)이다.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썼지만, 삼성전자의 23년 당기순익이 약 15조인데.. 우리나라에도 돈을 더 많이 버는 기업들이 탄생하면 좋겠다. 

     

    주봉차트 (2009 ~ 2024 현재)

     

     회사가 엄청난 성장을 하다 보니 주가도 2009년 저점 15.5$에서 현재 488.18$로 약 31.5배나 상승했다. S&P 500 지수가 6.8배 상승한 것보다 몇 배나 크게 상승했다. 시총도 Visa와 비슷한 수준인 4475억$ (약 600조)로 상당히 큰 규모이다. 

     

     배당수익률은 1.4 ~ 1.5% 수준인데, 역시 회사가 성장할수록 배당금이 쭉쭉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다. 이렇게 될 회사를 찾아보면 좋겠다. 그러면 마음 편히 있는 돈을 다 투자해서 대박이 날 수 있을 테니.. 그러니 주변을 잘 둘러봐야 하지 않을까? 

     

    미증시 종목을 이제 몇 종목 포스팅했을 뿐인데, 돈을 너무 잘 버는 회사가 많은 것 같다.

    미국이라는 나라의 경제력이 정말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숫자로 보여준다. 

    국내증시에서도 크게 상승할 종목을 찾는 것도 해야겠지만, 미증시에도 엄청난 기회가 있으니 관심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?

    앞으로도 꾸준히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관심을 가지고 봐주면 좋겠다~♡